전자연구노트 시점인증 마크에 회사/기관명을 넣는 방법
  • 등록일 2020.12.08
  • 조회수 1262

 



앞 포스팅에서 전자연구노트(ELN, Electronic Laboratory) 시점인증(Timestamp)에 관하여 글을 올렸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점인증 마크를 보시면, 전자연구노트를 사용하고 있는 업체명이 표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참고)


전자연구노트(WizLog®) 사용시에 사용자의 소속 업체, 기관명 등을 타임 스탬프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러한 일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코드사인(CodeSign) 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요,

코드사인 인증서에 대해서 어떤 식으로 사용이 되는지, 그리고 발급방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코드사인이란 무엇인가?

코드사인은 파일의 출처와 무결성(Integrity)을 증명하는 방법입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실행 파일과 스크립트에 디지털 사인하여 소프트웨어 작성자를 확인하고, 코드가 사인 된 이후에 코드가 변경되거나 손상되지 않았음을 보장합니다 (데이터 무결성, Data Integrity).

코드 사인은 소프트웨어 변조와 관련된 잠재적 위험으로 부터 회사와 파트너 및 사용자를 보호합니다. 코드 인증 프로세스의 일부를 신뢰와 신원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어느 회사에서 코드 사인을 발급받았는지 영문명으로 표기를 해줍니다. (인증서 발급 원칙상 약자가 아닌 풀명칭으로 기재)

인증서 발급한 회사명(② 참고)과 인증서 발급 기관 CA정보와 인증서가 유효한 기간(③참고)이 함께 표기가 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나 설치 중에 “알 수 없는 게시자” 대신 ‘회사명’이 정확히 확인되기 때문에, 회사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사용자에게 안전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합니다.


(게시자가 알 수 없는 게시자로 뜸)


(게시자에 회사명이 들어감)

저희 회사는 참고로 ‘아이네임즈’라는 곳에서 구입을 하여 사용 중입니다.

코드 사인에는 총 4개의 제품이 있고, 그중 Thawte Codesign 제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Thawte인증서는 전세계 최초로 시작된 인증기관 Thawte Inc사에서 발급하는 인증서로, 1999년 VeriSign Inc에 긍정적 인수된 이후 전세계 유수의 기업에 공급되고 있는 인증서입니다. 합리 적인 가격과 최고의 호환성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으며, 자국어(한글) 인증서와 당일 발급이 가능한 국내 많은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인증서입니다.

전자연구노트 서버인 WizLog®에 인증서가 설치가 되면, WizLog®에서 검토가 완료된 페이지는 PDF로 변환되어 시점인증마크에 회사 이름이 새겨지게 됩니다.


구입 절차를 한번 보시면


서류인증 절차에서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영문표기사업장을 전달해드리면 “아임네임즈”사에서 확인 전화를 통해서 구입인증이 되면 인증서를 발급해줍니다.

설치방법은 링크를 통해서 참고해 보시 길 바랍니다.

https://image.inames.co.kr/cert/download/guide/ms_PFX.pdf

출처; 아이네임즈

https://www.inames.co.kr/

출처; 한국전자인증공식 기업 블로그

http://blog.naver.com/cr0sscert/221608658695​ttp://blog.naver.com/cr0sscert/221608658695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